:: 멤버십 상품 상세 설명에 약관에 표기된 취소, 환불에 관해 자세히 안내하고 구매 전 확인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제12조 [환불 정책]
①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는 오프라인 제품이나 온라인 쇼핑몰의 제품과는 성격이 다른 디지털 콘텐츠로 분류됩니다.
② 유료 결제 이후 사용 승인이 되는 시점부터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며, 디지털 콘텐츠 특성상 짧은 시간 안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므로 서비스 이용 이후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③ 사용자의 실수, 단순 변심, 개인적인 사유, 자료의 미비, 콘텐츠 내용의 오류(오답, 오타) 등은 환불 요청의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④ 사용자 본인의 실수나 문제(필수 유틸리티의 미비, PC의 고장, 인터넷 회선 문제 등) 등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 환불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환불은 회사에 통보, 허락을 얻은 후 가능합니다.
⑤ 회사의 동의를 얻었을 경우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산정 기준을 통해 환불이 진행됩니다.
(가) 1개월 멤버십 서비스의 경우 결제 후 환불 가능 기간은 3일이며, 해당 기간 내 서비스 이용이 없다면 날짜 계산하여 차감 후 환불됩니다.
(나) 6개월 멤버십 서비스의 경우 결제 후 환불 가능 기간은 30일이며, 해당 기간 내 서비스 이용이 없다면 날짜 계산하여 차감 후 환불됩니다.
- 디지털 콘텐츠 특성상 짧은 시간 안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므로 서비스 이용 이후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다) 해당 기간 내 서비스 이용이 있지만,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해 부득이 서비스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한 일자 계산 또는 이용한 토큰량을 계산하여 더 큰 금액을 차감 후 환불됩니다.
(라) 회사의 내부 사정으로 인해 장기간 또는 영구적으로 서비스가 중단될 시 회사에서 개별적으로 제시하는 절차에 따라서 환불 처리합니다.
(마) 환불 승인 시점 후 업무일(평일) 기준 최대 3일 이내 환불되며, 회비 결제 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할 경우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바) 포인트 상품의 경우 결제 후 이용내역이 없을 경우 전액 환불 가능 기간은 30일이며, 이용자가 포인트 상품 구매 시 함께 지급된 무료 포인트를 사용한 경우에는 유료 포인트 미사용분에서 해당 분량을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사) 무료 포인트는 전항의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포인트로 결제한 서비스의 구매 취소 시, 결제시 사용한 유료 포인트는 복원되지만 무료 포인트는 복원되지 않고 소멸됩니다.
예시) 회원가입 시 무료 1,000 포인트 적립 후 유료 포인트 5,000원 결제하여 총 6,000 포인트 보유.
1개 자료 1,000 포인트 결제 후 보유 포인트 5,000 포인트 일 때 해당 시점에서 중도 환불 요청 시 무료로 지급된 1,000 포인트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됨으로 4,000원 금액 환불 가능.
(아) 포인트는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유료 포인트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3년이 경과하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 상법 제64조 상사채권 소멸시효 〉조항에 따라 소멸됩니다.
무료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 정책에 의한 기준을 따르며 유효기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